Thursday, February 6, 2014

CAFFEBENE 카페베네 브랜드 마케팅 SWOT,4P전략분석과 카페베네 3C분석과 카페베네 현문제점분석.국내 커피시장의 현황, Competitor (경쟁사분석-스타벅스 코리아,커피 빈 코리아, 할리스 커피,탐앤탐스)

CAFFEBENE 카페베네 브랜드 마케팅 SWOT,4P전략분석과 카페베네 3C분석과 카페베네 현문제점분석과 카페베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카페베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카페베네 소개

2. 카페베네 환경분석
2.1 국내 커피시장의 현황
2.2 카페베네 3C 분석
2.2.1 Company (자사분석)
? 유럽풍을 강조하는 차별화
? 인터넷 세대에 맞는 매장
? 지속적이고 과감한 투자
? 사회적 공헌
2.2.2 Competitor (경쟁사분석)
? 스타벅스 코리아
? 커피 빈 코리아
? 할리스 커피
? 탐앤탐스
? 엔젤리너스 커피
? 투썸플레이스
? 파스쿠찌
2.2.3 Customer (고객분석)
2.3 카페베네 5forces 분석

3. 카페베네 마케팅 전략분석
3.1 카페베네 마케팅믹스 4P분석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3.2 카페베네 SWOT 분석
? Strength
? Weakness
? Opportunity
? Threat

4. 카페베네 현 문제점 분석
4.1 기존 카페베네 전략의 문제점 분석
① 제품적 측면
② 장소 측면
③ 기존 전략 문제점의 악순환

Ⅲ. 결론
1. 카페베네 새로운 전략 제시 배경
1.1 BCG 매트릭스
1.2 고객의 니즈 조사

2. 카페베네 새로운 전략 제안
2.1 STP 분석
2.2 ERRC 분석
2.3 새로운 형태의 커피 전문점
2.4 카페베네 새로운 4P 전략제안
? Place
? Price
? Promotion
? Product

3. 카페베네 향후 전망
-새로운 전략의 전망


Ⅳ. 참고문헌


본문
? 유럽풍을 강조하는 차별화
카페베네는 차별화를 위해 메뉴 구성을 다양하게 했다. 기존 커피 전문점은 커피 외 에 머핀과 베이글 정도만 갖췄지만, 카페베네는 다양한 와플?젤라토 등을 갖추는 등 메 뉴 종류가 95가지나 된다. 메뉴 가운데 와플과 젤라토를 전면에 내세웠고, 벨기에 스타일의 와플, 이탈리아 스타일 젤라토 등은 유럽풍을 강조한 것이라 볼 수 있다.

정통 유럽풍 카페를 표방하면서 빈티지 스타일의 편안함과 도회적인 세련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인테리어를 구성하였다. 또한 모던빈티지스타일의 세련된 인테리어로 도심 속 휴식 공간,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로운 커피문화를 창조하고 있다.

? 인터넷 세대에 맞는 매장
커피 전문점의 주 고객층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생활하는 젊은 층이다. 카페베네는 붙 박이 의자마다 콘센트를 달아놓아 누구나 자유롭게 노트북 사용을 가능하게 해 이들을 매장 안으로 끌어들였다. 무선인터넷 사용자 급증에 따른 와이파이 존 확대 등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 지속적이고 과감한 투자
당장의 이익에 연연하지 않고 제품 개발 및 브랜드 홍보 등에 끊임없이 수익을 재투 자하면서 브랜드가 장기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회사의 역량을 집중화하고 있다. 특히 해외에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대신 그 비용을 고스란히 제품 개발과 품질향상에 투자하고 있다. 또한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최근에는 대상과 함께 프리미엄 RTD 음료 시장에도 진출했다. 후발 주자로 출발한 카페베네를 마켓리더로 성장하게한 힘은 과감한 마케팅과 다양한 문화콘텐츠 제공이라 할 수 있다.

? 사회적 공헌
인도네시아 반유앙이에 ‘커피생산국으로 떠나는 카페베네 청년봉사단’을 파견하여 4 박 6일 간 해외 봉사활동을 전개했으며 인도네시아 반유앙이 아동들에게 교육비를 지원하여 ‘착한커피’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또한 장학금 전달, 수익금 어린이 재단 기부 등 사회적 공헌을 하고 있다.


참고문헌
● 신우진, 문소연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입지특성이 매출액에 미치는 영향 분석”,2011

● “토종 커피전문점 약진, 매장수 스타벅스 추월”, 매일경제, 2010

●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 “대한민국은 ‘커피공화국’.커피시장 어디까지 왔나?”, 아시아경제, 조강욱기자, 2011

● “카페베네, 외식제빵 사업 분리 배경 관심”, CEO스코어데일리, 이경주 기자, 2013
http://www.ceoscoredaily.com/news/article.html?no=2250

● 블랙캐년커피 사진 자료
http://www.blackcanyoncoffee.com/blackcanyonThailand/product.php

● 커피전문점 매장 수 자료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103008355853245

● 각 커피전문점 별 아메리카노 가격 비교 자료
머니투데이

● 네이버, 구글 이미지 자료

하고 싶은 말
CAFFEBENE 카페베네 브랜드 마케팅 SWOT,4P전략분석과 카페베네 3C분석과 카페베네 현문제점분석과 카페베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브레인스토밍을걸쳐 열과성의를 다해 28 페이지분량으로 만든자료입니다.여기서파는 다른자료들과 중복되는부분없을겁니다.
레포트 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